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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기술 대기업 바이두, 상하이에서 아폴로 고 로봇택시 공개 테스트 시작

by 몽상가의 날개 2021. 9.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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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검색 엔진 대기업 바이두가 상하이에서 아폴로고 로봇택시 모바일 플랫폼을 공개적으로 테스트하기 시작하여 중국에서 회사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바이두는 자사의 로보택시가 레벨 4기능을 달성했다고 밝혔지만, 현지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일요일부터 일반에 공개되는 모든 놀이기구에는 인간 안전 작업자가 함께 할 것입니다. 미국 자동차공학회(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는 L4 자율주행차를 대부분의 경우 인간의 상호작용이 필요하지 않고 제한된 영역에서만 작동할 수 있는 것으로 정의합니다. Waymo, Cruise, Motional, Pony.AI 및 Yandex와 같은 회사는 모두 L4 자율성이 가능한 차량 두뇌를 구축하기 위해 라이더, 레이더, 카메라 및 GPS의 유사한 조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하이의 차량은 FAW로 생산된 4세대 자율주행 차량인 Baidu의 전기 Hongqi EV로 구성됩니다. 회사는 초기에 몇 대의 차량을 출시했는지 공개하지 않았지만 Baidu 대변인은 TechCrunch에 목표가 상하이에서 약 200대의 차량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이두는 전체적으로 30개 도시에서 약 500개의 AV를 테스트하거나 공개적으로 배포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Baidu는 캘리포니아에서 무인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지만 아직 서비스를 배포하지 않았으며 대신 중국에서 확장하는 데 대부분의 리소스를 투입하고 있습니다. 회사 대변인은 집에서 로보택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므로 Baidu는 기술 개선, 많은 차량 제작 및 우수한 사용자 경험 보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상하이는 창사, 창저우, 베이징, 광저우를 포함해 Apollo Go 로봇택시 서비스가 대중에게 공개된 다섯 번째 도시입니다. 

 

몇 주 전 Baidu는 베이징의 Apollo Go 서비스를 도시의 동쪽 관문으로 간주되는 Tongzhou 지구로 확장하여 31마일에 22개의 새로운 역을 추가했습니다. 4월에 회사는 중국 최초의 상용화된 로보택시 운영을 위한 시험장이 된 1.2평방마일 지역인 수도의 Shougang Park에서 10대의 완전 무인 로봇택시를 출시했습니다. 이 자동차의 운전석에는 사람이 앉지 않고 조수석에 안전요원만 탑승하여 라이더를 안심시킬 수 있습니다. 각 탑승 비용은 30위안($4.60)이며 18세에서 60세 사이의 승객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하이를 포함한 다른 모든 지역은 서비스가 아직 시험 단계이기 때문에 무료입니다.

 

상하이의 라이더는 아폴로 고 앱을 사용하여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로보택시를 호출할 수 있으며 상하이 대학교, 상하이 국제 서킷 및 많은 관광객이 있는 젠딩 지구의 150개 역 중 한 곳에서 픽업 또는 하차할 수 있습니다. 

 

상하이는 또한 운영, 테스트 및 R&D를 위한 자율주행 차량 시설인 바이두의 아폴로 파크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10,000제곱미터의 공간에는 바이두가 도시로 가져오기를 희망하는 200대의 AV가 수용될 예정이며, 이는 중국 동부에서 가장 큰 자율주행 차량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바이두의 장기 목표는 향후 2~3년 동안 중국 30개 도시에 3,000대의 AV를 배포하는 것입니다. 회사가 2013년부터 AV 기술을 위한 R&D에 투자하고 2017년부터 아폴로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는 것을 고려할 때 Baidu는 그렇게 할 태세입니다. 지난 6월 바이두와 BAIC Group은 단위당 제조 가격이 480,000위안(약 75,000달러)으로 대량 생산될 예정인 Apollo Moon에 대한 계획을 발표 했는데, 이는 모든 것을 고려하면 실제로 매우 저렴한 가격입니다. Baidu는 증가하는 차량에 공급하기 위해 앞으로 몇 년 동안 이러한 차량 1,000대와 아직 발표되지 않은 다양한 모델을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프라는 아폴로 고를 확장하려는 바이두의 목표에서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바이두의 대변인은 회사가 중국 주요 도시의 수백 개 교차로에 5G 기반 V2X 인프라 구축에도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두는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도로 정보를 자율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는 에지 컴퓨팅 시스템과 결합된 카메라 및 라이더와 같은 센서를 이미 설치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스마트 인프라는 AV가 더 강력하게 작동하고 온보드 센서 및 컴퓨팅 성능과 관련된 막대한 비용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회사는 밝혔습니다. 

 

바이두는 현재 자사의 로보택시가 L4 자율성을 달성하기 위해 온보드 기능에 의존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회사는 V2X를 대규모 배포의 미래로 보고 있습니다.

 

(출처 : 테크크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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