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세부 사항들은 '아직 해결되어야 한다'고 센은 말했다. 콜린스는 그러나 의원들과 백악관 보좌관들은 수요일 큰 진전이 있었다고 말했다.
초당적인 상원의원 그룹은 수요일 미국의 인프라 시스템을 위한 수천억 달러의 새로운 지출에 대해 백악관 관계자들과 잠정적으로 합의함으로써 바이든 대통령의 가장 큰 국내 정책 야망 중 하나에 상당한 힘을 실어주었다.
국회의사당에서 저녁 협상 시간을 가진 다수의 상원의원들은 민주당 의원 5명과 공화당 의원 5명, 백악관 고위 관리들이 포함된 이 단체가 협상의 틀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상원 의원들이 목요일 백악관에 가서 바이든에게 자세한 내용을 직접 브리핑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당 인프라 패키지에는 합의의 틀이 있습니다."라고 상원의원은 말했습니다. 수잔 콜린스 (R-메인)가 회의장을 나가며 말했다. "아직 해결해야 할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국회의사당에서의 사회기반시설 회담이 활기를 띠었다.
상원의원들은 구체적인 합의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여러 인프라 프로젝트를 위한 지출 수준뿐만 아니라 비용을 어떻게 부담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합의했다고 강조했다. 백악관의 승인을 받지 못한 상원의원들이 도달한 초기 틀에는 5,790억 달러의 새 프로젝트와 이니셔티브를 포함하여 5년간 9,740억 달러의 지출이 포함되었다.
젠 사키 백악관 공보비서관은 성명을 통해 "오늘 백악관 고위 참모진이 인프라 협상을 벌여온 초당파 상원의원들과 두 차례 생산적인 회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그룹은 잠재적인 합의의 윤곽을 향해 나아갔고, 대통령은 이 그룹을 내일 백악관으로 직접 초청해 이 문제에 대해 논의하도록 했습니다."
초당적인 상원 협상가들에게 남아 있는 다른 과제로는 지도부와 각 당원 회의에 대한 브리핑이 있다. 하지만 콜린스는 "우리가 돌파구를 찾았다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다.
백악관 관리들은 협상이 수요일 밤 의사당에서 끝난 직후 민주당 지도자들과 옹기종기 모여들었는데 이는 이미 다음 단계를 계획하고 있다는 징후이다. 상원 원내총무 찰스 E. 슈머(D-NY)는 "우리가 들은 개념들을 지지한다"고 말했지만 협정이 공식적으로 발표될 때까지 더 이상의 언급은 피했다.
비록 백악관 관계자들은 공화당 지도자들이 미국 전역의 고속도로, 도로 및 다리를 개선하면서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는 초당적인 사회기반시설 계획에 반대하는 것은 정치적으로 배반적일 것이라고 오랫동안 느껴왔지만 공화당 지도부가 이 종합대책을 승인할지는 불분명하다.
콜린스, 빌 캐시디, 조 맨친 3세, 리사 무르코스키, 롭 포트만, 미트 롬니, 진 샤힌, 존몬테마 등 10명의 상원의원이 참여했다. 워너 (D-Va.)는 이번 주에 행정부의 협상가들과 수없이 만났다. 스티브 리체티 대통령 자문위원, 루이사 테렐 입법담당 국장, 브라이언 디즈 국가경제위원회 국장이 오바마 행정부를 대변하고 있다.
바이든 부통령은 수요일 오전 백악관에서 진행 중인 협상에 대한 질문을 받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오늘 밤 최종 번호가 나오면 그렇게 말해줄게."
비록 이 협정이 최근 몇 년 동안 인프라에 대한 가장 중요한 투자 중 하나에 해당할 수 있지만, 이 잠정적인 초당적 합의는 바이든이 올해 초 '미국 일자리 계획'에서 밝힌 당초 2조 2천억 달러 비전에 훨씬 못 미친다. 이 계획에서 바이든 부통령은 법인세율을 21%에서 28%로 올려 새로운 지출비용을 마련하자고 제안했다. 백악관은 또한 교육과 유급 휴가와 같은 "인프라"에 투자하기 위한 별도의 1조 8천억 달러 정책을 발표했다.
그러나 많은 공화당원들은 법인세율을 인상하는 방안에 반대했고 백악관 관계자들은 새로운 비용을 상쇄할 대안을 찾고 있다.
민주당 지도부는 바이든 부통령의 광범위한 인프라 아젠다가 전통적인 공공 사업 사업에 돈을 쓰는 초당적인 정책과 상원에서 의사진행 중단을 회피하는 특별 예산 절차를 통해 통과될 수 있는 민주당의 우선 과제들을 지원하는 또 다른 정책이라는 의미로서 여러 가지 경로들을 통과할 수 있다고 오랫동안 말해 왔다.
이를 위해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과 슈머는 수요일 밤 미국 국회의사당에서 행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대통령의 기반시설 계획에 대한 입법전략을 짜기 시작했다.
막후에서 상원의 협상가들과 행정부 관리들은 주로 일괄 지불 방법을 놓고 다투었다. 기업의 세율을 대폭 낮춘 2017년 공화당 세법을 풀어내는 일은 시작도 안 됐다. 이 초당적인 단체는 처음에 추가적인 세수를 올리기 위해 가스세를 인플레에 연동시키는 것을 제안했지만 백악관은 그렇게 하는 것은 금지 사항이라고 말했다.
수요일 밤 그 그룹이 얼마나 정확하게 소포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것인지에 대한 세부 사항은 분명하지 않았다. 상원의원들이 목요일 백악관에서 바이든 부통령에게 브리핑을 마친 후 더 많은 정보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었다.
Manchin은 패키지의 지출수준의 광범위한 윤곽이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우리는 대통령이 그에게 모든 것에 대한 속력을 알게 해 줄 책임이 있고 그들은 우리가 가진 모든 수치가 정확한지 확인하기 위해 숫자를 너무 많이 알려줍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 마리안나 소토마이어가 이 기사에 기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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