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자영업자를 위한 전화 안내 멘트 서비스, KT 링고 비즈 서비스 설정 및 사용법

by 몽상가의 날개 2022. 3. 6.
반응형

가게를 운영하다보면 그날그날에 맞는 가게의 상황이나 사장님의 부재시, 일일이 전화를 받아서 상황 설명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기 쉽지 않은 경우가 다반사죠. 특히나 1인 사업자의 경우 혼자서 집중을 해야하는 작업이 있을 경우 전화 받기가 애매한 경우가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경우, 일반 전화(KT 이용자 대상)에서 멘트를 미리 만들어서 걸려오는 전화에 미리 대비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KT링고 비즈 서비스입니다.

 

KT 링고 비즈 서비스 용도

KT링고비즈서비스는 저의 경험에 비추어 용도를 설명드리자면 (1)브레이크타임 알림, (2)급한 용무가 있을 때 단기적인 멘트 알림, (3)휴무일 알림, (4)조기마감 안내 등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당이기 때문에 더욱 필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KT링고비즈의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출처 : KT링고비즈서비스사이트)

※ 표 안의 금액은 부가세가 포함된 실제 지불 금액입니다.

 

  • 1) 링고비즈프리미엄, 링고비즈플러스 : 최초가입에 한해, 월정액 1개월 무료 (회선당 1회에 한하며, 1개월은 가입일~익월가입전일)
  • 2) 인트로는 통화 연결음 송출 전 5~7초간 회사 슬로건, 캐치프레이즈를 송출하는 기능으로 ‘링고비즈 프리미엄’에만 제공.
    *필수청취음 (무료) : 인트로 멘트를 끝까지 들은 후 통화 연결되는 기능으로, 별도 신청 필요.
  • 3) 매 분기는 링고비즈 프리미엄이 가입된 월의 분기를 제외한 매 분기를 의미합니다 (최대 3분기)
  • 4) 플러스링 추가가입 시 2,200원(모바일 회선당)이 유선전화 요금에 통합청구됩니다.

 

추천서비스

개인적으로 무제한으로 셀프 사용자 지정 멘트(기계음)를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저렴한 링고비즈플러스를 추천합니다. 저는 굳이 성우멘트가 아닌, 기계음도 충분히 메시지 전달력이 탁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용방법(서비스 신청)

(1) KT링고비즈 사이트에 접속(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1410) 후 서비스 신청

    **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미리 로그인을 하시면 좋습니다.

(2) 또는 KT.com에 접속 후 [상품]-[전화]-[일반전화]-[부가서비스]-[링고] 순으로 들어가서 서비스 신청 버튼 클릭

 

이용방법(서비스 이용)

(1) KT링고비즈 사이트에 접속(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1410) & 로그인

 

 

(2) [설정하기] 클릭

(3) [셀프제작] 클릭

(4) 설정하고 싶은 해당 전화번호를 선택 후 배경음 선택

(5) 멘트 입력 후 최하단에 [음원제작하기] 클릭

이후 과정은 팝업창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설정 우선순위

위 캡처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음원은 기본음, 캠페인, 요일/시간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우선순위는 캠페인 - 요일/시간대 - 기본음 순이며 캠페인은 단기적이고 임시적인 멘트, 요일/시간은 정해진 요일과 시간대에 송출되는 멘트, 나머지 기본음은 그 외 시간에 송출되는 기본 멘트입니다. 각각의 성격에 맞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