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스타트업 카누(Canoo)는 수백 명의 직원을 고용했으며 생산 날짜를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회사의 2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배터리 공급업체 착륙을 포함한 중요한 이정표가 남아 있습니다.
Canoo의 수익 보고서는 네덜란드 회사 VDL Nedcar를 라이프스타일 차량의 계약 제조 파트너로 지정한 회사의 첫 번째 투자자 관계의 날 이후 불과 몇 주 후에 나온 것 입니다. 당시 Canoo는 Nedcar 시설이 2022년에 미국과 유럽 시장을 위해 최대 1,000대를 건설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2023년에는 15,000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월요일 실적 발표에서 CEO Tony Aquila는 회사가 현재 2023년에 25,000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Canoo는 또한 미국에 기반을 둔 공장 건설 계획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는데, 이 공장은 픽업 트럭과 다목적 배달 차량을 위한 "메가 마이크로팩토리"라고 설명합니다. 6월에 EV 스타트업은 오클라호마에 첫 번째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주는 시설과 2단계 제조를 지원하기 위해 3억 달러를 희석하지 않는 재정적 인센티브로 약속했습니다.
"이 두 갈래의 전략은 몇 가지 이유로 중요합니다."라고 Aquila는 월요일 실적 발표에서 말했습니다. “새로운 OEM으로서 Nedcar와 협력하면 제조 공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오클라호마 제조 공장에 배치될 생산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제조 운영을 지리적으로 다양화하고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적응하고 유통의 유연성을 구축하기 위해 약속, 제품 및 물량을 늘릴 수 있는 위치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Aquila는 Oklahoma 투자의 약 3분의 1이 첫 36개월 이내에 이용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자금은 Canoo가 출시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감마 단계로 이동함에 따라 회사가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년 Canoo는 직원을 230명에서 656명으로 늘렸으며 그 중 70%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였습니다. 신생 기업의 운영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1,980만 달러에서 1억 4,300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이 증가액의 대부분은 R&D에서 발생했습니다.
수익 이전에 지출을 늘리는 것은 Canoo가 생산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는 신호이지만 오클라호마 공장에서 건설이 시작되기 전에 아직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Aquila는 Canoo가 건설 관리자, 건축가 및 엔지니어링 회사를 최종 선정하는 과정에 있으며 다음 분기까지 건설 진행 상황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여전히 3분기에 배터리 파트너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더 많은 레거시 OEM이 배터리 합작 투자를 통해 공급망을 제어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움직임입니다. Canoo는 다른 업계와 마찬가지로 반도체 공급망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간소화된 제조 프로세스는 차량이 작동하는 데 더 적은 칩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IR의 날 Canoo는 500,000마일의 베타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6월 30일 현재 Aquila는 회사가 "감마" 빌드를 시작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에 잠겨 있다고 말했습니다.
Aquila는 "또한 1분기 74%에서 87%의 부품을 소싱했으며 벌크 재료를 제외하면 95%의 소싱이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CTO와 그의 팀은 라이프스타일 차량 구성 요소의 67%에 대한 엔지니어링 설계를 완료하고 이를 도구로 옮겼습니다."
Aquila는 Canoo가 4분기 동안 라이프스타일 차량에 대한 표준 작동 절차로의 카운트다운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차량은 아마도 생산에 더 가깝지만 Aquila는 9,500개의 구속력이 없는 환불 가능한 선주문 중 Canoo의 다른 두 차량인 픽업 트럭과 다목적 배달 차량에 대한 선주문이 가장 인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테크크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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