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에 인수된 YASA의 혁신적인 전기 모터는 큰 업적 달성을 위한 초석이 되었습니다. 창립자이자 CTO인 Tim Woolmer는 그의 축방향 자속(액시얼 플럭스) 모터가 모빌리티계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7월, 혁신적인 '액시얼 플럭스' 모터를 탑재한 영국 전기 모터 스타트업인 YASA (이전의 Yokeless And Segmented Armature)가 메르세데스-벤츠에 인수되었습니다. 인수는 다른 세부 사항이 거의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언론의 큰 관심을 끌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YASA는 지켜볼 가치가 있는 기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옥스포드 대학교에서 분사된 후 2009년에 설립된 YASA는 이제 메르세데스-벤츠의 AMG.EA 전기 전용 플랫폼을 위한 초고성능 전기 모터를 개발할 예정입니다. 그것은 메르세데스-벤츠와 페라리와 같은 기존 고객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완전 소유 자회사로 영국에 남을 것입니다. 회사는 옥스퍼드에서 자체 브랜드, 팀, 시설 및 위치를 유지할 것입니다.
YASA의 축방향 자속 전기 모터는 효율성, 높은 전력 밀도, 작은 크기 및 낮은 무게로 인해 EV 업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대조적으로, '방사형' 전기 모터 설계는 오늘날의 EV 시장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Tesla조차도 40년 이상 된 레거시 기술인 방사형 전기 모터에 의존하고 있으며, 혁신 측면에서 제공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매우 얇은 세그먼트를 가진 YASA의 축방향 자속 설계는 강력한 단일 드라이브 장치로 결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다른 전기 모터의 1/3 무게, 더 효율적이고 Tesla보다 3배 더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합니다. YASA의 설립자이자 CTO인 Tim Woolmer는 전기 모터 설계에 대한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을 발명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그를 따라가 보았습니다.
문 : 지금까지의 여정은?
답 : 우리는 불과 12년 전에 한 가지 임무를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전기 자동차를 가속화하는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를 더 빨리 만들 수 있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20년 혁명 중 10년이 지났습니다. 10년 안에 판매되는 모든 신차는 전기 자동차가 될 것입니다. 혁신의 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엔지니어에게 혁명의 시기보다 더 흥미로운 것은 없습니다. 우리에게 매우 흥미로운 것은 우리가 빠르게 혁신할 수 있다는 것이며, 바로 이것이 메르세데스와의 파트너십이 정말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문 : 당신이 생각해낸 엔진과 무엇이 다른가?
답 : 우리는 박사 과정을 시작할 때 백지 한 장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아이디어는 지금부터 10년 또는 15년 후에 전기 자동차 산업을 위해 그들이 필요로 하고 우리가 만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더 가볍고 효율적이며 대량 생산이 가능한 것. 2000년대에는 축방향 플럭스 모터가 그다지 흔하지 않았지만 축방향 플럭스 기술을 결합하고 몇 가지 새로운 재료를 사용하여 몇 가지 약간의 조정을 가함으로써 기본적으로 우리가 YASA: Yokeless And Segmented Armature라고 부르는 이 새로운 디자인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축 방향 플럭스의 가벼운 토폴로지를 사용하여 다시 약 절반으로 더 가볍게 만듭니다. 로터가 더 큰 직경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이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질적으로 토크는 힘 곱하기 직경이므로 동일한 힘에 대해 더 많은 토크를 얻습니다. 따라서 지름을 두 배로 늘리면 같은 양의 재료에 대해 두 배의 토크를 얻습니다. 이것이 축 방향 플럭스의 이점입니다.
문 : 메르세데스와 거래를 하셨습니다. 다음은 무엇입니까?
답 : 우리는 기본적으로 완전 소유 자회사입니다. 우리는 메르세데스의 산업화 강국을 활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핵심은 기술이 자동차에서 어떻게 필터링되는지 살펴보면 이 세계의 페라리와 같은 고급 부문에서 시작하여 주류 부문으로 필터링된 다음 그 이후에 더 많은 양으로 이동한다는 것입니다. 메르세데스는 그들의 산업화 측면에서 볼 때 세계적 수준인 공간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파트너십의 이면에 있는 일종의 아이디어였던 것입니다.
문 : 여기서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답 : 우리는 높은 수준의 산업화와 결합된 스포츠 성능을 탐구할 수 있도록 매우 높은 출력, 낮은 밀도 및 경량 엔진을 가질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모든 종류의 일에서 정말 독특한 위치에 놓이게 합니다.
그의 미래 계획에 대해 수줍어하지만 Woolmer는 확실히 EV 및 전기 모터 분야에서 지켜봐야 할 인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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